거제시 파크골프연맹 최시명 회장

거제시 파크골프연맹 최시명 회장

김태…

거제시 파크골프연맹 최시명 회장

 

파크골프의 뿌리 담긴 연맹의 정신, 거제시에서 확산 시킬 것

거제시 파크골프연맹 최시명 회장

 

-파크골프 공식 도입한 대한파크골프연맹의 뿌리 담겨

-협회와의 마찰로 거제시 연맹 활동 제한되어와

-새로운 구장 신설, 새 협회장과의 협업 통해 연맹 발전시킬 것

 

파크골프는 3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남녀노소 모든 이들을 위한 최고의 운동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점차 파크골프인구가 늘어가고 있는 가운데 대한파크골프연맹은 파크골프의 올바른 문화 확산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1737169266385.jpg

 

 


대한민국 파크골프의 뿌리, 대한파크골프연맹

우리나라 파크골프의 뿌리는 대한파크골프연맹에 있다. 일본에서 시작된 파크골프를 우리나라에 공식적으로 도입시킨 단체가 바로 대한파크골프연맹이기 때문이다. 대한파크골프협회보다 먼저 자리를 잡은 단체가 바로 대한파크골프연맹인 것이다. 거제시 파크골프연맹 최시명 회장은 이러한 파크골프의 뿌리를 지키며 올바른 파크골프의 정신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시명 회장은 약 3년 전 파크골프에 입문을 했다. 오랜 시간 골프를 즐겼던 최 회장은 파크골프를 만나며 파크골프에 정착을 했고, 짧은 시간 내에 대한파크골프연맹을 통해 지도자 자격증 1, 지도자 자격증 2, 심판 자격증 1, 강사 자격증 등을 취득하며 전문가로서의 자질을 갖추게 되었다. 이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파크골프에 대한 올바른 문화 확산을 위해 힘쓰고 있는 최 회장은 현재 대한파크골프연맹과 대한파크골프협회로 양분화 되어 있는 파크골프를 단합을 통해 더욱 발전시켜나가고자 한다.

 

 

1-1737169287655.jpg

 

1737169275116.jpg

 

1737169277565.jpg

 

 

 

협회와의 마찰 해결하기 위한 적극적인 움직임

최 회장은 현재 대한파크골프연맹과 대한파크골프협회 사이의 여러 가지 문제점들에 대해 언급했다. 대한파크골프연명에 뿌리가 있는 파크골프가 협회와의 마찰을 겪고 있다는 것이었다. 가장 어려움을 겪는 부분은 거제시에 있는 파크골프장의 사용에 관한 것으로, 시민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는 파크골프장을 협회에서 독점으로 사용함에 따라 80여명에 이르는 연맹의 회원들이 파크골프장을 사용하지 못하고 있는 점이다. 협회의 회장과 현 상황에 대해 조율하고자 했지만 협회에서 연맹이 제시해온 해결책에 대해 수긍을 하지 않아 현재 연맹의 회원들은 여전히 구장 사용을 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협회와의 마찰을 줄이기 위해 최 회장은 협회 활동을 하기도 했다. 협회에 소속된 클럽에 가입을 하여 그 안에서라도 연맹의 활동을 이어가고자 했던 것이다. 이를 위해 대한파크골프협회에서도 2급 자격증을 취득한 그는 올 상반기 1급 자격증 취득을 앞두고 있다.

1737169257545.jpg

 

 


새로운 구장 신설과 새 협회장과의 조율 통해 연맹 발전시켜 나갈 것

시민들을 위해 시에서 마련한 구장을 어느 특정 단체가 독점적으로 사용하는 것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고,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온 최시명 회장은 협회와의 조율을 통해 이 문제에 대해 해결책을 찾아가고 있다. 최 회장은 지금까지도 꾸준하게 협회와의 대화를 시도해나가고 있으며, 새로운 회장 선출을 앞두고 있는 협회와의 지속적인 조율을 해 나가고 있다. 최 회장은 거제시에 계획되어 있는 고현만 매립지 36홀 구장의 신설이 이루어지면 새로운 협회장과의 논의를 통해 과거와는 달리 구장을 연맹과 협회가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파크골프는 일본의 국가 의료비 절감에 큰 기여를 한 운동으로, 1년에 52조의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가져왔다고 한다. 무릎은 물론 당뇨병, 우울증 치료 효과, 치매 예방 등을 통해 파크골프인들의 건강한 삶을 이끌고 있는 파크골프는 적은 비용과 시간으로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이러한 파크골프의 장점은 점차 널리 알려지고 있으며, 노인들의 운동에서 모든 세대가 즐기는 운동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앞으로 더욱 활성화될 파크골프를 예견하며 파크골프를 지도할 수 있는 지도자가 되기 위한 젊은 층도 많아지고 있다. 점차 젊은 층으로 확산이 되고 있는 파크골프는 대학에서 학과가 운영될 정도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연맹의 활동을 통해 이러한 파크골프를 더욱 확산시키고자 하는 최 회장은 새로운 구장의 사용과 파크골프에 대한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통해 파크골프인들이 더욱 즐겁게 파크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에스엠녹취록속기사무소, PT & S(배관자재 내, 외자 공급) 대표이자 한국색소폰협회 거제시 고현지부 지부장이기도 한 최시명 회장은 초경량비행장치(드론) 국가자격증, 요양보호사 자격증, 색소폰지도자 자격증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거제시 고현동주민자치위원회(전 부원장), ()거제시 가정상담센터 대표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가정상담센터에서는 가정폭력으로 인해 어려운 환경에 처한 가정을 위한 다양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정부보조금 및 후원자들의 후원금으로만 운영이 되고 있어 어려움이 많은 이곳은 뜻있는 시민들의 따뜻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하다.

파크골프를 통한 시민들의 건강한 삶, 가정상담센터를 통한 시민들의 따뜻한 삶을 이끌어가고 있는 최시명 회장의 활동을 통해 더 많은 거제시민들이 행복한 삶을 누리게 되길 희망한다.